• 평화·통일청년리더

서울시 평화·통일 청년리더 최종보고회 및 수료식


서울시 평화·통일 청년리더들은 12월 12일(토) 오후 1시 스튜디오SK에서 2020 서울시 평화·통일 청년리더 최종보고회 및 수료식’을 온라인(zoom)을 통해 진행했다.

당초 11월 28일(토)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던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 등에 따라 부득이하게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최종보고회는 남달리트리오(2020 통일로가요 대상)의 축하공연으로 시작했다. 이후 모둠별로 4분씩 남북교류협력사업 정책 아이디어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고, 모둠활동 우수 영상(3편)을 함께 시청했다. 모둠별 프로젝트 결과물 발표는 모둠별로 5분동안 진행되었으며, 활동기간 동안 모둠별로 기획 및 진행한 프로젝트와 그 결과물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발표가 끝나고 우수모둠과 우수 청년리더에 대해 투표를 진행했다.

(※우수 청년리더는 개별과제, 출석률 등을 종합 반영해 선정된 10인을 대상으로 득표순에 따라 수상자 결정)

수료식은 이기종 흥사단 민족통일운동본부 상임대표의 인사말과 황방열 서울시 남북협력추진단장의 영상 축사로 시작했다. 전체활동 영상보고에서는 지난 발대식부터 통영, 거제 탐방(통일캠프)까지의 모든 일정을 되돌아보았다. 이후 청년리더들은 1인 당 30초씩 활동에 대한 소감을 발표했고, 최민수 마술사의 축하공연이 있었다. 마지막으로 최종 수료자(46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최우수, 우수 청년리더 및 모둠 그리고 평화청년리더, 통일청년리더에 대한 시상을 끝으로 마무리했다.

조회 30회